드라마 <7인의 탈출> 등장인물관계도 몇부작 시청률 쿠팡플레이
7인의 탈출, 기본 정보
<7인의 탈출>은 시리즈의 첫번째 시즌으로, 2023년 9월 14일부터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의 후속으로 방영중인 SBS 금토드라마입니다. 시즌2는 2024년 3월부터 방송할 예정입니다.
수많은 사람들의 거짓말과 욕망이 뒤엉켜 사라진 한 소녀.
소녀의 실종에 연루된 7명의 악인들의 생존 투쟁과, 그들을 향한 피의 응징을 그린 피카레스크 복수극
피카레스크 드라마? 피카레스크가 뭐죠? 그래서 한번 알아봤습니다 :)
피카레스크 Picaresque는, 15~16세기경 스페인에서 유래한 문학 장르의 하나로, 주인공을 포함한 주요 등장인물들이 도덕적 결함을 갖춘 악인들로 등장해서 해당 이야기를 이끄는 소설 장르를 뜻합니다. 후대에는 소설의 한 양식을 말하는 말로 파생되기도 했습니다. 이 장르와 상반되는 장르는 악역이 없는 작품입니다. 설명을 듣고 보니 왜 피카레스크 드라마라고 했는지 알 것 같네요. 7인의 탈출은 정말 모든 등장인물들이 악인입니다. 막장에 막장이라며 혀를 내두를 정도로 인간 말종들이 나오니 혈압관리를 하면서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극본 : 김순옥 (아내의 유혹, 천사의 유혹, 다섯손가락, 왔다! 장보리, 내딸 금사월, 언니는 살아있다!, 황후의 품격, 펜트하우스)
-연출 : 주동민 (연개소문, 순결한 당신, 부탁해요 캡틴, 떴다! 패밀리, 리턴, 황후의 품격, 펜트하우스)
-제작사 : 초록뱀미디어, 스튜디오S
등장인물관계도 및 출연진
제목이 7인의 탈출인 만큼 등장인물이 많죠? 먼저 인물관계도로 드라마를 대략적으로 파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등장인물 수에 비해 관계는 심플한 편입니다. 그도 그럴 것이 다들 악역이기 때문이죠.
7인의 악인들을 처단할 이 탈출 게임을 설계하고 끌어들인 매튜 리 역에는 엄기준 배우가 역할을 맡았습니다. 7인의 악인들을 한명씩 소개해 보자면, 방다미의 친엄마로 돈과 성공을 위해서는 딸도 죽이는 악녀중의 악녀 LH 미디어 대표 금라희 역은 황정음이 연기합니다. 꿈도 희망도 없이 돈 되는 일이면 다 하는 조폭 출신의 민도혁 역은 엠블랙 출신의 배우 이준이, 거짓말 삶을 살며 방다미에게 모든 누명을 씌워버린 아이돌 스타 한모네 역할은 이유비가 맡았습니다. 방회장의 돈을 차지하기 위해 아버지뻘 되는 그와 함께 살고 있는 산부인과 전문의 차주란 역은 신은경 배우가 연기하며, 한모네의 비밀을 알고 있는 인물로 방다미의 어머니와 민도혁의 동생과 어머니까지 살해한 양진모 역은 윤종훈이 맡았습니다. 부패한 교사로 자신의 불륜을 덮기 위해 방다미를 모함하고 퇴학까지 시킨 고명지 역할은 오랜만에 드라마에 복귀한 조윤희가, 부패한 형사 반장 남철우 역할의 배우는 조재윤 입니다.
악인들의 모든 괴롭힘을 당한 방다미 역할은 정라엘이라는 배우가 맡았는데 꽤 신선하더라고요. 다미의 양아버지와 양어머니는 민영기, 서영희 배우가 연기하며, 방다미의 할아버지로 손녀에 대한 복수를 위해 스스로 감옥에 들어가며 매튜 리를 돕는 방칠성 역은 이덕화가 맡았습니다. 양진모의 견제를 받는 조폭 보스 출신의 태백엔터테인먼트 대표 강기탁은 윤태영이 연기합니다.
17부작, 시청률은?
7인의 탈출은 17부작 드라마입니다. 보통 드라마가 짝수편수로 제작되는데 독특하게도 17부작이네요. 시즌제 드라마라서 그런걸까요? 매주 금,토요일 밤 10시에 SBS에서 방영중이며, 첫방송 1회차는 2023년 9월 15일에 방송했습니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중계 방송 편성 관계로 2회차가 결방되어 마지막 17회차 방송은 11월 17일에 할 예정입니다.
전작 펜트하우스의 작가 김순옥이라는 명성에 비해 시청률은 그리 높지 않습니다. 1회차는 5.4%로 시작하여 현재 6회차는 7.0% 까지 올라오기는 했지만, 최고 시청률 29.2%까지 기록했던 전작 펜트하우스를 되짚어보면 터무니 없이 낮은 시청률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초반부 1~4회차까지 답답한 고구마 빌드업 전개 위주에 아시안 게임으로 인한 결방 여파로 인한 이유도 있을테니 앞으로 좀더 상승할 가능성이 높기는 합니다.
다시보기는 쿠팡플레이와 웨이브에서
7인의 탈출을 볼 수 있는 OTT는 쿠팡플레이 coupang play와 웨이브 wavve 입니다. 쿠팡플레이에서는 이번 주 인기작 TOP 20에서 5위에 올라있네요.
그외에는 SBS 홈페이지와 스토리온에서 시청이 가능합니다.
아직까지는 내용이 너무 막장 of 막장에, 배우들의 연기도 소리만 지르고 눈만 부리부리 뜨는게 다인 것 같아 보는 이들이 피로감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요새 드라마들은 스토리도 창의적이고 연기를 잘하는 배우들도 워낙 많은데다 그동안 보지 못했던 뉴페이스를 보고 싶어 하는 시청자들이 많다는 것을 감독과 작가만 모르는 것은 아니겠지요. 앞으로 악인 7명의 탈출이 어떻게 이루어질지 과연 누가 살아남게 될 것인지 방다미는 정말 죽은 게 맞는 것인지 추리하면서 보면 좀더 재밌을 것 같습니다.
시즌2까지 계획되어 있는 만큼 앞으로 펼쳐질 스토리를 기대해 보자구요 :)